목장을 묶어 초원을 만들었습니다

(2015 8 16 정준모 목사님 칼럼)

 

해마다 목장이 늘어나서 이제 36 목장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목자목녀들이 충성스럽게 섬겨주셔서 우리 교회가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목장 수가 계속 늘어감에 따라 전체적으로 유기체적으로 연결되는 것이 어렵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목자목녀들을 격려할 있는 조직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그래서 교역자회, 당회, 제직회 부서장회의를 거쳐서 초원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36 목장을 개의 초원으로 분류하여 초원에 책임 목회자를 초원지기로 세워서, 지금까지 흩어져 있던 조직을 네트워킹해보려고 합니다.

목회자들로 구성된 초원지기의 임무는

  1) 목자목녀들을 격려하고 지원한다.           

  2) 목장에 위급한 일이 발생했을 돕는다.

  3) 목자 일지 혹은 보고서를 받아 취합하여 담임목사에게 제출한다.

  4) 교회행사를 초원중심으로 진행하여 자연스럽게 초원의 결속을 도모한다.

5) 교회가 전체가 유기체적으로 움직이는 건강한 조직이 되도록 한다.

 

구체적인 실천 방안의 예로서 초원별로 목자목녀들의 특송을 드릴 있고, 초원지기와 목자/목녀들의 만남의 시간, 혹은 체육대회나 야유회를 초원 중심으로 가질 있습니다. 

개의 초원으로 분류했는데, 일반 초원으로서 아브라함, 모세, 그리고 베드로 초원이 있고, 특수한 목장들을 묶어놓은 바울 초원이 있습니다.  초원은 무작위로 분류하였으며, 초원지기는 제비뽑기로 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초원의 활성화를 통해 우리 교회가 더욱 건강하게 세워지길 기도합니다.

 

2015 8 현재

 

1. 아브라함 초원 / 초원지기: 강제철 목사

     기쁨, 소망, 순종, 쉴만한 물가, 승리, 시온, OK, 에덴, 이레, 푸른 초장 ,헷세드 (11)

 

2. 모세 초원 / 초원지기: 데이빗 목사

     드림, 말씀, 사랑, 새빛, 섬김, 오직 예수, 온유, 임마누엘, 축복, 충성, 할렐루야(11)

 

3. 베드로 초원 / 초원지기: 최재란 전도사

    감사, 마라나타, 만나, 물댄 동산, 믿음, 복음, 샬롬, 열매, 큰나무 맑은샘, 평화 (10)

 

 4. 바울 초원 / 초원지기: 정준모 목사

    반석, 베다니, 비전, 은혜 (4)